2014년 12월 18일 목요일

블로그포스트에 애드센스 달 때 문제점



 

블로그포스트 (구글 블로거)는 기본적으로 구글의 블로그 서비스이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첨부하기가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라고 얘기를 하지만!!!

직접 애드센스를 첨부하기 위해 이리저리 해 본 결과 약간의 문제점이 있더군요.

분명히 애드센스를 제대로 설정한 것 같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애드센스가 작동을 하지 않는 문제 인데요.

분명 처음 한 번은 잘 되었던 것 같은데 블로그의 설정을 계속 이것저것 바꾸기 시작하면서 애드센스 광고가 제대로 나오지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무엇이 문제일까 한창을 고민해보고 이것저것 해보니, 애드센스를 적용시킬 때 어떤 방법으로 적용시키는지에 따라 작동 유무가 결정되는 것 같습니다.

우선 제가 제가 처음 애드센스를 부착할 때의 방법입니다.

블로거 메인 레이아웃에서 가젯 추가를 누른 후 애드센스를 다는 방법을 이용했었습니다.











 

이렇게 적용하고 실제 애드센스가 작동하기 까지는 시간이 걸리더군요.

 

아 그렇게 잘 되는 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문제는 그 다음부터 인데요, 블로그 레이아웃을 계속 수정해나가기 시작하면서 애드센스 크기가 블로그 레이아웃과는 맞지 않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삽입해준 애드센스를 아래 그림과 같이 블로그 메인 페이지의 편집을 눌러 수정을 시도했습니다.



 


그렇게 크기를 바꿔주고 저장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입력 내용 중 오류를 수정해 주세요]
라고 뜨더라구요. 뭐 그래도 되겠지 하고는 창을 닫고 애드센스 크기가 변경 되겠지라고 세월아 네월아 기다리는데…

 

불러도 대답없는 메아리만 공허하게… 아무런 반응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폭풍 검색을 해보았는데,,,

 

또 다른 애드센스 적용 방법이 있더군요. 구글 블로거 외에 애드센스를 달 때 모두들 일반적으로 쓰는 소스코드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로 이동



2. [내 광고] 클릭

3. [새 광고 단위] 클릭


4. 자신에게 맞는 설정 후 [저장 및 코드 생성] 클릭

5. 소스 코드 복사

6. 소스 코드 삽입 후 [저장]








이렇게 하니 간단히 지금과 같은 애드센스가 추가가 되는군요.


 

문제를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가젯추가]에서 [애드센스]를 선택해서 광고를 넣으면 처음 한번은 잘 적용 되지만, 그 다음 편집을 할 때는 애드센스의 광고 설정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 블로그에서 띄우고 싶어하면 설정이랑 실제 애드센스에서의 광고 설정이 다름으로 인한 문제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현재론 그냥 HTML/JavaScript를 선택 후 소스 코드 복사가 가장 쉽고 편하고 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 부분 어서 구글에서 수정해주었으면 좋겠군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